google.com, pub-9617598002258632, DIRECT, f08c47fec0942fa0 콩국수 가 나오는 계절 여름이 왔네요 콩국 팥칼국수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콩국수 가 나오는 계절 여름이 왔네요 콩국 팥칼국수

by 느린어르니 2024. 6. 11.
728x90
반응형

나는 팥칼국수를 좋아한다

어릴 때 콩국수는 잘 안먹었는데 팥죽은 잘먹었습니다

저희 고향에서는 요즘 말하는 표준어로 팔칼국수를 팥죽이라 표현했습니다

여름날 비가 오면 팥죽을 끓여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얼마전에 옆동네 전통시장을 지나갔는데 팥죽이라는 단어가 보였습니다

팥죽...팥칼국수인가..

한참 바쁠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대라 조심스럽게 물어봤습니다

 

혹시 팥죽이 팥칼국수인가요

지금 주문이 되나요

 

여름에는 콩국수를 하기 때문에 팥죽을 안한다고 하신다

~~..하고 지나오는데 안한다고 하니 더 먹고 싶어졌습니다

 

콩국수

어릴 때 잘 먹지 않았으나 성인이 돼서 한번씩 챙겨먹게 되는것중에 하나인거 같습니다

콩국수는 우리나라 전통 음식 중 하나로, 콩을 갈아 만든 물에 면을 넣어 끓여 만든 국수요리입니다.

시중에 파는 국수를 넣어주는곳도 있고 팥칼국수처럼 두꺼운 면발을 넣어주는곳도 있는거 같습니다.

전통적으로는 여름철에 땀을 식히고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섭취되곤 했어요. , 여름철에 산뜻하고 상큼한 맛이 인기가 있어요. 보통은 면 위에 다양한 채소와 함께 내놓아져요. 담백하면서도 건강에 좋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죠.

 

 

콩국수 만드는 방법

재료

콩국수 면 (또는 원하는 면), 생콩 1, 4

소금, 양파, 고추, , 마늘 (선택적)

준비 단계

콩 삶기: 냄비에 생콩과 물을 넣고 끓인 뒤, 콩이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중불에서 약 1시간 동안 삶습니다.

콩 갈아 만들기: 삶은 콩을 갈아서 믹서기나 식혀서 사용 가능한 블렌더에 넣고 잘 갈아줍니다. 콩이 너무 끈적거리면 조금씩 물을 넣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국수 면 삶기: 따뜻한 물에 국수 면을 삶아 줍니다. 면을 따로 빨 필요는 없지만, 흐르는 물에 헹궈준다면 면끼리 서로 달라붙지 않게 됩니다.

조리 단계

콩 국물 만들기: 갈아 놓은 콩에 물을 섞어 콩 국수 스프를 만들어줍니다. 적당한 양의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채소 손질: 양파, 고추, , 마늘 등을 손질해서 적당한 크기로 다져줍니다.

채소 볶기: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채소를 넣어 볶아줍니다. 약간의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면과 콩 국물을 담아서 내놓기: 삶은 면을 그릇에 담고 콩 국수 스프를 부어줍니다. 볶은 채소를 올려주고, 파나 고추, 통깨를 솔솔 뿌려 마무리해주면 완성입니다.

콩국수를 만들어 본적은 없는데 인터넷에서 배운 이론대로 한번 따라해봐야겠습니다

 

콩국수의 칼로리는 사용된 재료와 양, 그리고 추가된 다른 재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콩국수의 칼로리는 다음과 같이 예상됩니다:

: 1인분(100g)의 콩국수 면은 약 200kcal 정도입니다.

: 1(170g)의 생콩은 약 200kcal 정도입니다.

추가된 채소나 양념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콩국수의 총 칼로리는 사용된 재료와 양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정확한 칼로리를 알고 싶다면 사용한 재료와 양을 기반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콩국은 콩을 사용하여 만든 국물 요리를 가리킵니다.

콩을 끓여서 육수를 내고 거기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어집니다.

콩국은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이며 건강하고 영양가가 풍부한 재료인 콩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콩국에는 콩을 끓인 물에 간단한 양념을 넣어 만들어집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재료를 넣어 맛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콩국에는 종종 감자, 당근, 양파, 고추 등의 채소를 넣어 맛과 영양을 더해줍니다. 또한 고기나 해산물을 넣어 고기 국물 또는 해산물 국물로 만들기도 합니다.

콩국은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영양가가 높고 다양한 식재료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콩은 정말로 콩밥 말고는 안해먹어봐서 성인되서 먹어본 음식이 너무 많습니다

 

콩 요리 방법 

콩국수: 이미 이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콩을 갈아서 만든 국물에 면을 넣어 만든 요리입니다. 건강하고 고단백 식품인 콩을 활용하여 맛을 내며, 여름철에는 상큼하고 시원한 요리로 인기가 있습니다.

콩나물무침: 삶은 콩나물을 소금물에 살짝 삶아서 물기를 빼고, 다양한 양념과 함께 무침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고추장, 소금,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 등을 활용하여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콩조림: 삶은 콩에 간장, 설탕, 다진 마늘, 참기름 등의 양념을 넣고 조린 요리입니다. 콩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맛있는 반찬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콩샐러드: 삶은 콩을 다양한 채소와 함께 믹스하여 샐러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양상추, 토마토, 오이, 파프리카 등과 함께 드레싱을 넣어 간단하고 건강한 샐러드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콩밥: 밥을 지어서 콩을 함께 끓여 밥솥에서 지은 요리입니다. 콩의 고소한 맛과 향이 밥과 어우러져 맛있는 밥 요리로 인기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