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고 싶은 일

제2의 직업 병원 동행 매니저 자격증 공부하기

by 느린어르니 2024. 4. 21.
728x90
반응형

나이가 들면서 직업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지금 내가 다시 직장은 구해야 한다면 나는 어떤 준비를 해놔야 하는 걸까??

경제가 어려워지고 회사 사정도 점점 답답해진다

직업을 위한 자격증 준비

나처럼 중년이 되어가는 사람들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어떤 게 있을까?

 

2의 직업을 준비하는 것은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다양한 기회를 탐색하며, 자신의 기술과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제2의 직업을 준비하기 위한 몇 가지 단계입니다:

 

자신의 관심사 파악: 2의 직업을 고려할 때, 자신의 관심사와 강점을 파악하세요.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

                                 어떤 일을 즐기는지 생각해 보세요..

                                - 나는 이 직업은 미래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겠지 싶어서 공부를 시작했다

스킬 셋 개발: 새로운 직업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식별하고, 이를 개발하세요. 온라인 강의, 워크숍, 학위 또는 자격증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킬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경력 탐색 및 네트워킹: 관심 있는 분야의 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관련된 사람들과 네트워킹하세요. 이 과정에서 멘토를

                                     찾거나, 다양한 직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습니다.

소규모 프로젝트 시작: 새로운 직업을 시작하기 전에 소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경험을 쌓아보세요. 이는 실제로 그 직업이

                                     자신에게 맞는지 평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경제적 준비: 새로운 직업으로 전환할 때 재정적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저축을 늘리고, 현재의 지출을 줄여서 경제적으로

                     준비하세요.

                     - 이게 나에겐 지금 가장 어렵다. 노력하고 도전하려 하는데 마음이 조급해진다

지원 및 조언받기:. 가족, 친구, 또는 전문가의 지원과 조언을

                               받으면서 목표를 향해 나아가세요.

계획 수립: 전환 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 목표를 설정하세요. 이를 통해 집중력을 유지하고, 2의 직업으로 성공적으로 전

                 환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아픈 곳이 많아지고 병원은 아직까지 보호자가 필요하다

나처럼 1인가구가 많아지면 더욱이 가족들이 항상 병원에 동행을 해줄 수가 없다

그래서 병원동행 매니저라는 직업의 자격증을 공부해 보기로 했다

 

그런데 정부에서 하는 자격증이 아니라 민간자격증이네

괜찮을까?

자격증 발급 비용이 비싸네.. 다.. 그런가?

준비를 하면서도 조금 의심이라 해야 하나 그런 게 생겼다

공부를 하면서 알았다

나도 내년에 병원에 가야 하는데 그때 병원동행매니저를 이용해야겠구나

조카들도 학교에 직장에 바쁜데 부탁하기 좀 그렇다

1인가구가 많아질수록 꼭 필요한 직업이 아닐까 싶다는 생각을 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병원 방문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매니저는 다양한 이유로 병원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동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병원 방문 시 필요한 일정 조율, 교통수단 제공, 의사와의 소통 지원, 필요한 경우 의학 용어 해석 등의 도움을 주며, 환자의 편안함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의료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

-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이나 장애인

-  의사소통에 언어 장벽이 있는 외국인

-  의사와의 상담 및 치료 과정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

-  병원 동행 매니저는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병원 방문이 더욱 편안하고 효율적이 되도록 돕습니다.

 

자격증은 취득했는데 이걸 가지고 어떻게 쓸 수 있는지 그건 잘 모르겠다

하나를 도전했으니 다시 또 다른 건 어떤 걸 준비할 수 있는지 세상 돌아가는 뉴스를 잘 챙겨봐야겠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특히 의료 시스템이 복잡하고, 환자가 의료 절차를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에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병원 동행 매니저의 필요성과 그 역할에 대해 몇 가지 이유를 제시합니다:

 

의료 용어 및 절차 이해: 의료 분야는 복잡한 용어와 절차가 많습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환자와 가족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의사와 간호사와의 의사소통을 돕습니다.

지원 및 동행: 환자가 병원을 방문할 때 동행하는 것은 큰 안정감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동행 매니저는 환자가 혼자 병원에

                     가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줍니다.

약속 및 일정 관리: 병원 방문 일정과 약속을 관리하고, 각 방문에 필요한 준비 사항을 체크해 줍니다.. 이는 환자의 스트레스

                              를 줄이고, 의료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환자 권리 보호: 병원 동행 매니저는 환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의료 서비스가 적절하게 제공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적절한 대응을 위해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와의 연결: 환자가 추가적인 의료 서비스나 사회 복지 서비스를 필요로 할 때, 병원 동행 매니저는 적절한

                                    자원과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감정적 지원: 의료 과정은 감정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동행 매니저는 환자에게 감정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는 특히 노인, 장애인, 또는 의료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환자의 의료 경험을 개선하고, 의료 시스템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728x90
반응형